고양이와 여행 에세이를 주로 써 온 이용한 작가가 처음으로 세상에 내놓는 동화로, 길고양이 감금 사건을 어린 고양이 꼬미의 눈으로 바라본 이야기다. 아파트 지하실에서 나고 자란 꼬미와 가족들에게도 저마다의 ‘삶’이 있었음을 나직한 목소리로 차분히 들려준다.
출처: 은평구립도서관 도서 소개 및 네이버 도서 정보
네이버 블로그 후기
AI 추천 요약 (출처: 네이버 블로그)
다른 사용자들의 블로그 후기를 AI가 요약한 내용입니다. 내용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스포일러 주의)
'고양이 별'은 이용한 작가의 첫 어린이 동화책으로, 실제로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길고양이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아기 고양이 '꼬미'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이 이야기는 길거리에서 고양이들과 함께 힘겹게 살아가는 모습, 그리고 아파트 주민 송이네 가족의 도움으로 잠시 안락함을 찾지만 결국 지하실에 갇혀 많은 고양이들이 죽음을 맞이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마지막에 동물 보호 협회에 의해 구조된 꼬미와 몇몇 고양이들이 따뜻한 집에서 지내는 모습으로 마무리되며, 동물과 인간의 공존과 생명의 소중함을 전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며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추천 도서입니다. 또한, 책읽는곰 출판사에서는 현직 초등교사가 제공하는 국어 독서 수업 자료를 통해 학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