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n-Obvious 선정 '2023년 최고의 논픽션 도서상' 최종 후보작
★ 전문 미래학자 협회 2023년 '가장 중요한 미래 작품상' 수상작
더 멀리, 더 오래 보는 관점이야말로 가장 서둘러야 할 가치다!
인간은 시간을 이해하는 능력이 다른 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며 과거와 미래를 이해할 수 있는 독특한 존재다. 그런데 오늘날 사회는 왜 현재에 갇혀 있을까? 우리 삶과 미래를 위협하는 요소가 차곡차곡 쌓여갈 때, 현대 기술과
...자본주의는 우리의 단기주의적 성향을 더욱 강화했다. 근시안적 정치, 분기별 실적, 24시간 뉴스 주기의 영향 아래 우리는 현재라는 시간에 종속되었다.
그러나 머나먼 중세 시대에는 장인들이 생전에 완성하지 못할 대성당을 짓기 위해 노력했다. 각 지역의 원주민 지도자들은 세대 간 상호이해를 장려하고 수용했다. 20세기 초에는 수많은 작가와 예술가가 수천 년 뒤의 세상을 내다보며 이상을 표현했다. 이 모두는 하나의 사실로 귀결된다. 바로 인간이란 시간에 대한 사고를 재설정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이다. 미래 세대와의 ‘시간 공감’과 연결은 머나먼 목표가 아니라 시급한 과제다.
⟪롱 뷰⟫는 시야를 먼 미래로까지 확장하는 법을 전하며 그 과정에서 의미와 장기적인 사고, 희망을 찾는 대안까지 아우른다. 시대와 시대를 연결하고 다음 세기에까지 중대한 영향을 미칠 선구안을 담은 우리 세기 또 하나의 역작이다.